KIMES 2018 (제34회 국제의료기기ㆍ병원설비전시회) 개최

KIMES는 1980년 첫 회 이후 한국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 해 온 한국 최대의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문전시회로 그동안 국내 의료산업은 눈부신 성장을 하여 의료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의학 장비, 로봇의료, Ai, 재활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진화해 왔다.

♦ 전시회 일정

KIMES 2018은  3월 15일(목) ∼ 18일(일) (4일간) / 코엑스전시장(COEX) A,B,C,D홀 전관 및 그랜드볼룸에서 오전 10시 ∼ 오후 6시 (토, 일요일 포함) 개최한다.

KIMES2018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 헬스케어, 로봇의료와 친환경 의료폐기물시설, 아름다운 건축기술로 지어진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은 융합의 시대에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며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2017년 의료기기산업 수출은 전년대비 약 11% 성장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격려사를 통하여 “다른 제조업 분야의 성장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17년 의료기기산업 수출은 전년대비 약 11% 성장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앞으로 혁신형 의료기업 지정 및 지원 등을 위한 의료기기산업육성법의 조속한 제정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이 법안의 제정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 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