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 사랑의 봉사활동
(사)한국유엔봉사단(이사장 안헌식)이 연말을 맞이하여 사랑의 봉사 활동을 주말 내내 이어간다.
한파주의보가 발령된 8일(토) 봉사단은 팀을 나누어 한 팀은 ‘엘리엘동산’에서 사랑의 김치와 과자 나눔 봉사를 하였다. 이와 동시에 다른 팀들은 경기도 광주경찰서(서장 : 권태민 총경) 직원들과 함께 경기도 광주 소재 향림재활원과 향림작업장, 한사랑 장애영아원 그리고 은혜동산 등에 수용되어 어린이들을 위한 사랑의 과자 나눔 봉사를 하였다.
또한 봉사단은 일요일인 9일 오후 1시에도 강동구 명일동 명성교회에서 지체장애를 가진 생계곤란 장애우와 생계곤란 탈북자, 농아우 등을 대상으로 사랑의 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사)한국유엔봉사단은 연 중 우리 사회의 그늘 진 곳을 돌보는 봉사활동을 활발히 하는 단체이다. 부대 사업으로 산하에 ‘세종대왕 CEO SUMMIT 과정’으로 각계지도층을 배출하고 있으며, 우리 사회의 과제를 돌아보고 대안을 제시하는 포럼을 정례 행사로 진행하고 있다.
『한국유엔봉사단』
1970년 12월 제25차 유엔총회 결의 제2659호에 의거 유엔봉사단 설립안 가결 후인 1971년 1월 설립 되어 그해 9월 외무부 설립 허가 제78호로 발족한 단체로 이수성 전국무총리, 백선엽 전 육군대장 등을 거쳐 현재는 이인제 전 경기도지사가 총재인 봉사단체로 이사장은 안헌식 네오바이오 회장이다.
봉사단은 해마다 대한민국을 빛낸 아름다운 한국인에게 “대한민국 봉사 大賞”을 수여하여 전 국민이 나눔과 봉사에 참여하는 문화 확산 봉사 정신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대한민국 건설을 위한 ‘대한민국봉사대상’ 10회 수상자는 지난 11월 7일(수) kbs 아트홀에서 정관계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 된 바 있다.
(사)한국유엔봉사단 바로가기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