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력단절여성, 신중년 베이비부머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특별과정
폴리텍대학(이사장 이석행)은 올해 신중년특화과정 , 베이비부머,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재취업과정, 그리고 인문계고 위탁과정, 중소기업 재직자 등을 위한 특별과정을 신설 운영한다.
교육생들에게는 교육비, 교재비, 중식비가 전액 지원되며, 매월 훈련 수당이 지급되고, 실업급여수급자는 훈련기간 중 구직활동을 면제 받는 특전이 주어진다. 교육 수료 후 취업알선 및 사후관리는 기본이다.
♦ 교육비, 교재비, 중식비 전액 지원, 매월 훈련 수당도 지급
폴리텍은 현장중심형 교육을 통해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학위과정인 2년제학위과정(2년, 산업학사), 학위전공심화과정(야간 2년, 공학사)과 비학위과정인 전문기술과정(1년 이하, 기능사), 기능장과정(1~2년), 그리고 다문화가족청소년을 위한 기숙형 기술고등학교 과정인 다솜고등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2월 9일 전국 34개 캠퍼스와 다솜고등학교에서 졸업·수료식을 통해 배출되는 인재는 총 12,060명으로 학위과정 졸업생은 7,186명(2년제학위과정 7,003명 / 공학사과정 183명), 전문기술과정 4,651명, 기능장과정 179명, 다솜고등학교 졸업생은 44명이다.
♦ 취업유지율 최상위권으로 매년 80%를 넘어
특히, 2년제학위과정의 취업률은 매년 80%를 넘고 있으며, 최근 취업유지율도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폴리텍은 취업의 양과 질 향상을 위해 현장 맞춤형 교육과 인성 교육에도 힘을 쏟고 있다. 대학은 우량 취업처 관리를 위한 기업전담제를 더욱 내실화하고, ‘참人폴리텍’ 경력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는 철저한 맞춤형 취업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http://www.kopo.ac.kr/intro/intro.html 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송근석기자 / shark@thesignal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