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벤더 – 스트레스, 불면증, 우울증 치료와 예방에 효과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은 이삼일 내에 우울증으로 발전한다고 한다. 숙면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처방이 있지만, 라벤더 효능이 관심을 받고 있다. 라벤더 효능 중 가장 잘 알려진 효능은 불면증 치료이다.

한 연구에 따르면 라벤더 향이 수면문제를 해결하고, 부수적으로 우울증을 치료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벤더 향기의 주성분은 아세트산리날릴, 리날올, 피넨, 리모넨, 게라니올, 시네올 등이다. 이는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스트레스 해소 및 불면증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잠자리에 들기 전 라벤더 오일을 욕조에 한 방울 떨어뜨려 목욕하거나, 베갯잇에 묻히고 자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 된다.

또한 라벤더 향은 진정 효과가 있어 근육의 경직을 풀어주고, 심장을 진정시키는데 좋다. 두통, 편두통, 생리통, 치통 등의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라벤더는 피부재생에도 효과가 있다. 벌레에 물렸을 때 라벤더를 발라주면 상처가 빠르게 가라앉도록 해준다.

라벤더의 이러한 효능에도 불구하고 임신부는 라벤더를 멀리 하는 게 좋다고 한다.

1 댓글

  1. 라벤더오일은 심근경색환자들의 스트레스와 혈압관리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른바 아로마치료의 일종으로 라벤더의 향이 많이 사용된다는 얘기인데
    요즘은 비누,샴푸등에 사용되어 심신을 많이 안정시키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라벤더는 꽃의 빛깔도 참 예쁜데 향도 쓰임이 많아 여러가지로 사람에게 이로운 식물이네요.

댓글 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