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경기 살리기 – 금년 휴가는 ‘농촌관광 기차여행’ 으로

한국은행에 의하면  2017년 관광수지적자는 137억 5천만불이었다. 전년보다 111.9% 늘어났고,  2001년 이후 17년째 적자다.  연간 기준으로 사상 최대 규모다.  국내는 내수불경기로 경기침체와 실업이 증가하고 있다.  금년에는 해외여행보다 국내여행을 권장하는 이유다.

♦ 농촌체험휴양마을 중심 여행상품, 농촌관광 활성화 및 농가소득 증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촌관광을 활성화 하고자, “코레일관광개발”과 협업해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농촌체험휴양마을과 지역관광자원을 엮은  관광열차를 운영한다.

 

♦ 농촌체험휴양마을 + 지역 관광자원 + 왕복 열차(KTX, 일반 열차 등)

기차여행 상품에 포함된 마을은 전국의 우수 농촌체험마을 가운데 체험자원의 상품성, 인근 관광자원, 철도망 접근성 등을 종합 검토해 선정됐다.

우수농촌체험마을 상품성은 경관, 서비스, 체험, 숙박, 음식 등 4개분야에서 1등급을 받은 농촌체험휴양마을이다.

 

♦특별열차 활용 등 수시 특별 상품 운영

올해 준비된 기차여행 코스는 총 25종으로, 대전, 경기 가평, 강원 강릉, 충북 단양, 전북 완주, 경남 남해 등이 준비됐다. 농촌관광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기호에 맞는 맞춤형 상품 운용을 위해 여름 휴가철 숙박 상품, 특별열차 활용 상품, 지방출발 상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 특별 코스와 여름휴가 맞춤형 숙박 코스도 추가로 운영할 계획

▷ 5대벨트 관광열차

⓵ 중부내륙순환열차 : O-Train 중부내륙 3도 강원ㆍ충북ㆍ경북을 하나로 있는 순환열차/V-Train 백두대간 협곡 구간을 운행하는 관광열차

⓶ 남도해양열차 : S-Train, 남도의 맛과 멋,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관광열차

⓷ 서해금빛열차 : G-Train, 장항선을 왕복하는 관광열차

⓸ 정선아리랑열차 : A-Train, 정선을 비롯한 강원청정벨트를 운행하는 관광열차

⓹평화열차 : DMZ-Train, 경의선, 경원선을 운행하는 관광열차

▷ E-train 교육열차

세미나룸, 이벤트룸, 전망칸 등 다양한 공간이 있어, 교육, 문화, 여행에 적합한 교육열차(Education-Train)를 말한다.

 

▷ 국악와인열차

국악과 와인을 테마로한 열차로, 기관차와 발전차를 제외한 6량의 모든 좌석이 와인고객을 위한 테이블석으로 구성

 

특히 ‘농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름휴가 시즌에 맞추어 기차를 타고 농촌으로 휴가를 갈 수 있도록, 기차여행 상품 25종 중 일부를 숙박형 상품으로 코스를 개발하여 출시할 예정이다.

바다나 계곡을 코스에 포함한 농촌 체험형 숙박상품으로, 교통 체증을 피하고 농촌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고 싶은 여행 수요자에게 적합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약 및 상품 구매는 상품 출발일자 한 달 전부터 4일전까지 가능하며, 상품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관광개발(www.korailtravel.com, 1544-7755)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